쓰러짐의 현상에 관하여(영분별)
쓰러짐의 현상은 과연 성경적인가?(딤후4:1-7)
사도바울은 사랑하는 제자 디모데에게 서신을 보내면서 늘 염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이단의 위험이 없는지, 나이가 어리다고 업신여기지 않도록 자신을 돌아보라는, 근심어린 사도바울의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다.
오늘날, 한국 교회 적지 않은 목회자들이 자기의 길을 찾지 못하고 검증되지 않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온갖 정체불명의 목회자 세미나에 참석하여, 영혼사랑하는 마음보다 교회성장에만 치우쳐있는 현실이다.
본문으로 돌아가서, 후일에 어떤 사람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쫓는다고 했다. 주님 오실때가 가까우면 예전에 하나님의 교회에서 신앙생활 열심히 하던 자가 이단이나 거짓 영에 빠져 믿음에서 떠나게 되는 것이다.
놀라운 사실은 귀신의 가르침을 쫓는다고 했고,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것이 교인뿐 아니라 많은 사람을 가르치는 교회의 지도자라는데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자기의 양심이 화인 맞은 자들이다. 양심이 무디어져서 스스로 권위만을 내세우고 외식하며, 거짓과 위선으로 지나친 금욕주의에 사로 잡히기도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많은 종류의 이단의 특징을 살펴보면 한결같이 거짓의 노예가 된다는 것이다.
박태선 전도관이래 한국교회에서 급성장한 이단을 보면 정상적인 멀쩡한
사람을 쓰러뜨리는 귀신론, 이름만 다를 뿐 결과적으로 같은 현상을 나타내는 빈야드운동, 입신을 주장하는 영성훈련 등은 지극히 신비주의 형태를 띠고있다.
신비주의적인 집회에서 강사의 안수받은 사람들이 뒤로 쓰러져 소리를 지르는 모습들, 강사의 눈길만 가도 쓰러지는 현상,조용히 자는 듯 하는, 쓰러진 사람이 깨어나면 무엇을 했는지 조차 잘모르는 실정이고 보면 성령의 인격적인 역사라고 하기엔 무언가 석연치 않은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한국교회에서 이런 현상에 관해 면밀히 연구검토하여 속시원히 결과를 내어놓은 것도 아닌것을 보면,섣불리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견해도 있기는 하지만,
▲사진은 쓰러짐의 현상으로 유명한 베니힌의 집회모습이다.
더욱더,심각한 문제점은 최근에도 예전에 교계에서 유행했었던 멀쩡한 사람이나 쓰러뜨리는 이런 세미나 집회가 곳곳에서 성황을 이루고 많은 목회자들이 이를 배워 현상을 이용하여, 교인의 숫적 증가를 노리고 싶어하는데 있다는 것이다.
성경은 오늘 우리에게 마귀적 감화에서 나온 어떠한 신앙도 요상하고 망령된 허탄한 것과는 관계도 갖지 말라고 강력히 밝히고 있다.
누가복은 4장 35절은 "예수께서 꾸짖어 가라사대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중에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 여기서 사람을 넘어뜨리는 자는 예수가 아니라 귀신인 것이다.
우리가 사람의 눈을 보면 그 사람이 정상적인 사람인지 귀신들린 사람인지는 금방 구별해 낼수가 있는 것이다. 본문의 귀신들린 사람은 누가 보아도 알 수 있는 귀신들린 사람이다.
귀신이 나가면서 그냥 나가지 않고, 그 사람을 넘어뜨리고 나갔는데, 예수님이 멀쩡한 사람 쓰러뜨리기나 하고 이것이 능력이다 했겠는가! 눅13:13절에 귀신 들려 꼬부라져 펴지 못하는 18년된 여인이 안수받자 뒤로 넘어지지 않고 즉시 고침 받았다. 귀신이 마지막 발악하는 악한 증세를 가지고 성령의 권능이니,입신이니 하는 성경구절이 어디 있는가?
쓰러짐의 현상은 별볼일 없는 아무 의미없는 멀쩡한 사람만 넘어뜨려 사리판단 못하는 정신 나간 사람을 만들고도, 성령의 능력인줄 착각하고 사탄의 계략에 놀아나고 있는 것이다.
기독교는 결코 우리를 넘어뜨리는 종교가 아니며, 희망의 종교다. 사단은 육적 영적으로 우리를 넘어뜨리려 하지만, 우리 주님은 죽은 나사로를 일으켜 세워 주신 능력의 주님이시다.
θ의 능력은 아무나 배워서 하는 마술 최면술 같은 잔 재주가 아니다. 주님 오실 때 다 되어 가는데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생활을 하여야 할 터인데, 거짓되고 허탄한 것만 쫓아가고 있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불법이 처음엔 득세해 보여도 후에는 그렇지 않은것이다. 쓰러짐의 현상은 때론 가시적인 성장을 초래하는 듯해보이나, 성경적인 은사라고 하기엔 설득력이 떨어지며 올바른교회 부흥을 가져올수는 없다는 것이다.쓰러진 후에 일어나는 현상을 살펴볼때 해괴망측한 황당한 모습들에서 과연 성경적인 성령의 역사라고 하기엔 매우동떨어짐을 알수있다.
귀신론과 최면요법(전생퇴행법),입신등이 쓰러짐후에 대화를 통해
전생을 나타내는 부분이나,사후 인간 영혼이 강신술적 현상들로 나타나는 기현상들은 최면과 영매(무속)와 동일한 악령속박술에 사로잡히게 하는 산영혼을 망치게 하는 반기독교적 마귀의 미혹하는 계략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쓰러뜨림을 무엇보다 강조하며 집회를 여는 곳에는 참석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으며, 반대로, 실제적인 귀신들린사람이 쓰러지는 것이나, 강사의 영향이 아닌 절제가 부족한사람이 간혹,집회시에 넘어질순있으니,당황하지말고 강사는 집회를 감성에 치우쳐 몰입해가는 것을 특히 주의하고 주지[周知]하여 이부분의 쓰러짐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받아들일 것은 아니라고본다.
목회와진리수호
나현철목사 한국이단문제상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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