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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혜로운말씀/개종한천주교인

알베르토 리베라를 지지하며...

이글은 알베르토 리베라가  말한  IHS를 변호하기 위해 쓴글입니다.  그리고 여기 안에 나오는  카리스마 성령운동이 기독교인을 미혹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알파코스,신사도,인카운터,포스트인카운터,셀목회,G12......이 모든게 다 카리스마 은사운동의 일환입니다.

 

 

 

칙 출판사가 최초로 전 예수회원 알베르토 리베라의 개인 간증을 출판했을 때, 로마는 공격을 계속하라는 에큐메니칼 연락을 소집했다. 로마의 친구들은 그들이 항상 해왔던 방법, 전령사를 공격함으로써 공격했다. 알베르토가 자신이 이전에 소속되있던 단체에대항하여 제시한 심각한 비난들에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서, 그들은 사람들이 그의 메시지를 읽고자 하지 않도록, 알베르토 개인에대한 신뢰를 떨어뜨리고자 노력했다.

 

이러한 개별적 공격들중 가장 유명한 것은 Christion Today에서 발간된 공개서한인데, 이것은 복사되어서 1980년 이후 수차례 전세계에 유포되었다. 이 공격을 읽은 후, 제임스 휴스톤이라는 한 크리스쳔은 알베르토의 비난들에 관한 진실을 알고자 역사에대해 충분히 읽었던 그가 앞섰다. 다음은 그가 알베르토 리베라를 옹호하고자 그가 쓴 편지이다.

 

알베르토의 하나님께서 주신 메시지를 공격하고자, Christianity Today 서신이 여전히 유포되고 있기 때문에, 심지어 지금까지 전에 신부였던 그를 부인하고자 하는 것에 관하여, 우리는 휴스턴의 반론을 또한 게재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성경을 믿는 크리스쳔들이 로마 카톨릭의 진정한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필연적이며, 그렇다면 주 예수 그리스도에대한 믿음으로 얻는 구원으로 카톨릭교도들을 인도하고자하는 사랑 안에서 카톨릭교도들에게 접근해야할 필요성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크리스쳔 투데이 편집장에게 쓰는 편지.
친애하는 선생님,

저는 J.T. 칙(Chick)의 알베르토가 하나의 사기꾼이라고 주장하는 당신의 세페이지 기사를 읽었습니다(크리스쳔 투데이, 3월 13일, 1981). 저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주권으로 이 편지가 크리스쳔 투데이의 다음 호에 (전면) 게재되도록 허락해주실 것을 희망하며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1. 당신의 기사에 제시된 증거를 보면, 비록 제가 알베르토 리베라가 유죄인가 아닌가에대해 언급된 많은 일들을 발견한다해도, 나는 당신의 기사에서 그가 하나의 사기꾼이라는 어떤 증거도 찾을 수 없습니다. 물론, 제가 그 단어: "사기꾼 fraud"을 오해하지 않았다면 말입니다. 당신은 로마가 알베르토에 대해서 해야할 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사고의 틀 안에서(그들이 역사에대해 전적으로 무지하지 않다면) 다음의 증거의 빛 안에서 그녀(로마 카톨릭)의 말들에 주의를 기울여주십시오.

 

a . "결과가 수단을 정당화한다"는 그녀의 교리는 그것이 그녀의 대의명분을 증대시키는 한, 그녀에게 거짓말할 자유를 허용합니다.

b . 유명한 역사가인 H.G. Wells는 그의 책 "Crux Ansata"에서 말했습니다:

105쪽 - "로마 카톨릭주의는 부러지고 전적으로 극단적인 것으로서, 우리의 깨어있는 세상에서 오직 지독한 악영향만 끼친다."

155쪽 - "나는 그것이 인류의 자극과 정신적 해방에대한 가장 적대적인 모든 것을 표방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본질상 가장 완전하고, 가장 고도의 조직화된 편견과 적개심으로 이루어진 시스템이다. 세상 모든 곳에서, 무지와 편견이 존재하지만, 가장 광범위한 명성과 전통있는 조직들을 거느린 가장 친밀하게 얽힌 관계의 위대한 복합체가 로마 카톨릭이다. 그것은 세상에 대해서 여러 얼굴들을 보여주지만, 사방에서 자유에 대항하여 싸우는 데 있어서 그것은 조직적이다."

 

c . Macaulay 경은 그의 "1852, 교황의 역사에 관한 에세이" 548쪽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로마 카톨릭의 통치형태는 인간의 지혜의 대단한 걸작이다... 파란만장한 1200년간의 경험, 40 세대를 지내온 정치가들의 세심한 주의와 교묘함이 인류를 속이고 통제하도록 고안되어온 수많은 계략들 중에서 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그토록 완벽한 통치체제를 발전시켜왔다.

다시, 맥컬레이는 자신의 "영국사"(1권, 47페이지에서)에서 말했다:


 

"유럽의 가장 사랑스럽고 가장 비옥한 지역들이 그녀(로마)의 통치하게 있으면서, 가난과, 정치적 노예상태, 그리고 지적 마비상태에 허덕여왔다."

 

d . 챨스 디킨스 "Life"(Foster, 2권, 274페이지)는 교황청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정치적 그리고 사회적 타락의 가장 무시무시한 수단들을 지상에 남겼다."

 

e . 아담 스미스("국부론", 5권, 1장, 3부):

"로마 카톨릭은 자유, 이성, 그리고 인류의 행복에 대항할 뿐만 아니라, 시민 정부의 권위와 안전에 대항하는 가장 위협적인 복합체이다."

f . 글래드스톤(Gladstone, "교황 비오 9세의 어록" 173쪽):

"교황이 교회의 자유에 관하여 말할 때, 그는 모든 다른 권력의 목 위에 그 다리를 올려놓겠다는 의미이다."

 

g . 딘 스탠리의 "아놀드 박사의 생애"(2권, 411쪽, 런던, 1844) 기록 발췌

"이것이 마지막 밤이였고, 내가 믿기로, 그 밤에 나는 교황의 통치 아래 잠들 것이다; 왜냐하면 결코 단 한가지 기능도 적절하게 실행하지않는, 이와같은 정부에 넌더리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 사람들에대한 무지는 놀라운(엄청난) 것이였다: 달리 어떻게 그것이 될 수 있겠는가?"

 

h . 신부 치니귀는 "로마 카톨릭에서의 50년"이란 자신의 책에서, 귀중한 한 사람, 아브라함 링컨의 죽음에 바티칸이 책임이 있다고 하였다. 512 페이지.

"나는 오늘 담대하게 미국 국민들 앞으로 나와서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이 로마의 예수회원들과 신부들에의해 암살당했음을 알리며 증명한다."

그리고 만일 여러분이 이 책을 다 읽는다면, 그 때 여러분은 치니퀴가 로마의 사악함을 폭로한 데 대하여 바티칸이 또한 그의 평판에 해를 끼쳤음을 알게될 것이다. 내가 거듭날 당시(1957), 이 책은 매우 인기있었다. 오늘날, 여러분은 아마도 대부분의 기독교 서점에서 이 책을 구입할 수 없을 것인데, 그 주된 이유는 비록 하나님의 말씀이 그분의 백성들에게 이러한 빵조각-신 우상들(고후6:14-18)을 금하셨다할 지라도, 우상숭배의 로마의 심판으로 진실한 크리스챤들을 꾀어내려는 사탄이 발전시킨 카리스마 성령운동의 영향 때문이다. 많은 로마 카톨릭교도들이 로마 카톨릭에서 나온 반면 동시에 많은 거듭난 크리스챤들이 로마로 가고있는 것은 매우 기이한 일이다. 당신은 그토록 많은 전-로마 카톨릭교도들의 간증들이 이 미혹된 불쌍한 영혼들에대한 충분한 경고라고 싱각할 수 있지만, 그러나 사탄은 여전히 광명의 천사로 가장한 채 수많은 영혼들을 사로잡고 있다. 물론, 이 배교의 뿌리에는 "죄스러운 쾌락"이 도사리고 있는데, 이는 카리스마 성령운동이 그 추종자들에게 "회개"라는 단어는 거의(완전히 아니라면) 빼버린 채, 그들의 "자신의 것"을 하라고 허용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록 이러한 하나님에게 버림받은 사람들이 "값으로 사"졌다할 지라도, 그들은 이제 "그들을 사신 주님을 부인"하고 있으며, 이는 그들이 "카인의 길을 택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이 메시지를 이러한 영혼들이 바울이 살후2:12에서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기록하였을 때, 그가 의미했던 바로 그 경험을 실행하기 전에 그들을 되돌릴 수 있게 하옵소서.

i. D. 마틴 로이드 - 존스(존더반Zondervan에서 출판된 유명한 로마서 주석서 저자)는 1961년 1월 29일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다음과 같이 설교하였고, 1963년 5월 웨스트민스터 기록에 인쇄하였다.

"이 시스템(로마 카톨릭주의)은 공산주의 자체보다도 더 위험한 것인데, 왜냐하면 그것이 하나의 위조품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것을 한다. 이것은 '홍색 여자'이며, 이것은 가장 무시무시하고, 가증스러운 속임수의 모든 것인데, 왜냐하면 그것이 그분의 이름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여러분에게 매우 엄중하게 경고하고자 하는 바는 만일 여러분이 로마 카톨릭과의 이러한 교제들을 즐긴다면, 당신은 순교자들의 피를 부정하고 있는 것이다."

"이 점에 있어서 어려움이 없다; 이것은 하나의 가짜이고, 모조품이다; 이것은 가장 악하고 가장 악마적인 것의 변형이다. 그것은 실제로 적그리스도의 형태이기에, 그것은 거부되어야하고, 그것은 부인되어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것은 반박되어야 한다.

 

j. A.B. 심슨(Simpson, "크리스쳔과 선교사 연맹"의 창시자)은 자신의 책 "4중복음", 84쪽에서 다음과 같이 아주 명백하게 밝히고 있다:

"예견된 타락은 '오래전부터 시작되었고, 죄의 사람은 이미 예언주기(prophetic cycle)의 완전한 시간동안 이미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있어왔으며, 시작된 그 과정은 소멸될 것이고 끝까지 파괴될 것이다.' 교황청은 그 경이로운 초상화의 모든 외형을 거의 완성하였다."

 

다시, "크리스쳔과 선교사 연맹" 잡지, 편집자 페이지, 1903년 8월 1일자에 우리는 다음을 읽을 수 있다:
"그가 관리했던 그 거대한 종교 단체의 성공적 행정의 오랜 경력과 지연된 병 이후에 교황의 죽음은 매우 중요한 새 시대를 열었다. 모든 극심한 논쟁적인 정신이 죽음 앞에서 입을 다물게 될 것이었고....그러나 많은 크리스쳔들과 기독교 저술가들이 그 최상의 인간적 자질에도 불구하고 잊어버리곤 하는 그 무모하고 무차별적인 방식에 대항하여 우리는 미세한 저항이라도 표할 수 밖에 없다. 즉 이 사람은 오늘날 지상에서 가장 치명적이고 위험한 종교 시스템의 수반이자 간판이였으며, 예언의 바로 그 적그리스도이며, 예수님과 그분의 가장 거룩한 믿음의 불변의 적이라는 사실이다."

확실히 친애하는 심슨 형제의 말의 의도는 전혀 오류가 없으며, 후대를 위해 그러한 증거를 기록하게 해주셔서 나는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 할렐루야!

k. J.C.라일(Ryle)은 그의 책, "교회들을 향한 경고"(The Banner of Truth Trust 출판, 163페이지)에서 언급하고 있다:

"확실히, 우상에 관한 하나님의 마음이 그분의 말씀에서 너무나 분명하게 드러나 있을 때, 로마 카톨릭처럼 우상숭배에 물들어있든 그런 모임에 동참하는 것은 미혹의 극치인 것이다. 하나님께서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계18:4)고 말씀하셨을 때 그녀와 교제하는 것, 주님께서 그녀를 떠나라고 우리에게 경고하셨을 때, 그녀를 찾는 것, 주님의 음성이 "네 생명을 위해 나오라, 다가올 진노로부터 도망하라"고 부르짖으실 때, 그녀의 노예가 되는 것: 이 모든 것은 정신적 맹인이 되는 것이다."

166페이지에서 다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읽을 수 있다:

"로마가 트렌트 칙서와 그 칙령에 대한 그녀의 부언을 폐기하였을 때, -- 로마가 그녀의 거짓되고 비성경적인 교리들을 철회할 때, --로마가 공식적으로 성상-숭배, 마리아-숭배, 그리고 실체변화설을 부인할 때, --그 때, 비로소 그때가, 그녀와의 재연합을 이야기할 때일 것이다. 그때까지는 우리 사이에는 정직하게는 극복할 수 없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그때 까지는, 나는 모든 크리스쳔들에게 로마와의 재연합에관한 이 사상에 죽을 때까지 저항하라고 요구한다. 그때까지는 '로마와는 화해없다! 우상숭배자들과는 교제없다!'를 구호로 삼자! 존경받는 제웰 주교는 그의 사과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과의 조화와 평화를 사절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가 사람들과 화해하고자 하나님과 전쟁을 계속하지는 않을 것이다!--만일 교황이 실제로 우리가 그와 화해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먼저 자신이 하나님과 화해해야 한다."

l. 존 웨슬리(John Wesley)는 그의 책 "신약에 관한 설명주석" 계시록 13:1, 명제 5, 697쪽에서 말한다:

"그 짐승은 로마 교황청이다. 이것은 분명하게 세 번째와 네 번째 명제로부터 이어지는 것이다: 그 짐승은 로마라는 도시와 중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짐승은 지금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그 도시와 보다 밀접한 관계를 맺는 있는 다른 권세가 있거나, 아니면 교황이 그 짐승이다."

 

m. 알버트 바네스(Albert Barnes)는 크레겔사에서 출판된 신약에 대한 자신의 주석서 1권에서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로마가 바벨론이라고 주장한다(계시록 13장과 17장 참조).

n. 헨리 할리(Henry H. Halley)는 존더반사에서 출판된 유명한 "할리의 바이블 핸드북"에서 로마 교황청을 계시록 13장과 계시록 17장의 짐승에 비교하였다. 732페이지에서 그는 말한다:

"500년 이상을 교황이 지시하고 존속시킨 종교재판의 공포 - 그것으로인해 셀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이 고문당하고 화형당했다 -는 전 역사속에서 가장 잔인한 짐승적이고 악마적인 장면을 구성하고 잇다. 교황청이 그래왔던 것처럼, 어느 종교 조직이, 권력욕으로, 홀로 숭상받고자, 예수님의 아름답고 거룩한 믿음을 왜곡시키고, 신성모독하고, 타락시킬 수 있었다는 것은 생각조차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사실은 사실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놀라운 것은, 그것이 계시록에서 정확하게 예시되었다는 점이다. 요한의 환상이 그를 괴롭게했음은 당연하다(10:10)."

o. 매튜 헨리(Matthew Henry)는 데살로니가 후서 2장 4절에 관한 주석에서 말한다:

"...이것을 적용함에 있어서 로마의 교황보다 적합한 자가 누가 있겠는가?"

p. 엘리오트 주교는 계시록 17장에 관하여 이렇게 말한다:

"그렇다면, 마땅히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와야한다, 로마 교황청이란 말인가? 그 답이다: 지금까지 로마 교황청이 전제 권력을 행사하고, 박해자가 되었고, 그리스도와 사람들의 영혼들 사이에 서있었고, 사람들의 양심을 타락시켰고, 진리를 막고, 신비적인 환영을 묵인하고, 세력확장을 추구하였고, 의로우신 왕을 증거하기 보다는 정치적 기계가 되어왔기에, 그녀는 바벨론의 형상을 이어받았다. 이러한 형상들을 인식함으로써, 단테는 계시록의 바로 그 구절을 세속적인 규율과 전제적인 교황 통치 아래 있는 로마에 적용하게되었다..."

q. 윌리암 스미스(William Simith)는 그의 책 "스미스 성경 사전"(홀맨 출판사, 4천개의 질문과 답변), 405쪽에서 기록하고 있다:

"59. 제 4의 짐승은 어떤 모양입니까? --그것은 공포스럽고 강한 것이였으며, 철 이빨과 10 뿔을 가지고 있다.

61. 현제 그 4번째 또는 마지막 권력을 대표하는 자는 누구입니까? --로마 교황. 여전히 권력을 가지고 있는 교황청 조직."

이것은 다니엘서에 대한 그의 주석들이다.

r. 월터 크리스웰(Walter Criswell), 택사스 달라스의 유명한 제일 침례교회 목사로서 계시록 17장에 관한 다음의 주석을 기록하였다:

"...어머니와 아이에대한 숭배는 전 세계적으로 퍼졌는데, 바벨론으로부터 아시리아로, 포에니시아로, 페르가모스로, 그리고 마침내 로마에게까지 퍼졌다. 그곳에서 로마 황제는 폰티펙스 막시무스로 선출되었고...그리고 로마 황제가 죽자, 바벨론 우상 신비인, 어머니와 아이 이교의 의식들과 신비들의 칭호(타이틀)이 로마 주교에게 넘겨졌다."

s. 워드 비체르(Dr. H. Ward Beecher) 박사. "드러난 교황청 음모" 176-177페이지.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그 시스템은 거짓이고 치명적인 것이다."

t. 딘 알포드(Dean Alford). "해외로부터의 편지들" 66-67페이지.

"로마는...문명화된 세상에서 가장 악한 도시이다."

u. 존 알버트 뱅겔(John Albert Bengel). "신약 어휘 연구" 2권, 895쪽.(크레겔 출판):

 

"5. 그 짐승은 로마 교황청이다."

v. 위클龼(Wycliffe), 루터(Luther), 멜랑히톤(Melanchthon), 녹스(Knox), 라티머(Latimer), 리들리(Ridley), 크랜머(Cranmer) 등등 또한 로마 카톨릭이 바벨론이고 교황청이 적그리스도라고 말했다.

w. 약 25년전 내가 처음 거듭났을 때는 킹 제임스 성경 앞에, 교황이 "죄의 사람(man of sin)"이라는 글귀가 있었다. 오늘날, 그것은 삭제되었다. 로마와 사귀고있는 진실한 교회와 관련하여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배도의 또 다른 단면이다. 우리는 어떻게 바울이 "데살로니가후서 2장"에 나타난 "그 죄의 사람(That man of sin)"과의 "타락"을 연계시키고있는 지 살펴보아야 한다. 내가 개인적으로 믿기로는 이 배도의 주된 요소는 진실한 교회가 이 "음녀의 어미"(로마 카톨릭)와 그 "죄의 사람"(교황)과의 보편적인 교제를 추구한다는 데 있다. 구약의 하나님의 이스라엘이 바벨론과 그녀의 우상숭배로 배도하였던 것처럼; 신약의 하나님의 영적 이스라엘이 똑같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전히 "내 백성아, 그녀에게서 나오라"(계18:4)고 부르짖는 그분의 신실하신 나머지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 그러나 최소는 아닌, 그 적 그녀 자신으로부터의 한 마디...

x. 1302년 11월 16일, 보니파체 8세에의해 발간된 "교황청 서신"(F.W.C.Neser에의해 "계시록"이라는 책 184쪽에 인용된 것.)

 

"로마 교황은 모든 사람을 심판하지만 그는 누구에게도 심판받지 않는다. 우리는 선언하고, 단언하고, 명시하고 공표한다: 로마 교황에게 복종하는 것이 모든 인간 피조물에게 있어서 구원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다."

y. 교황 니콜라스는 말했다,(이안 파슬리 Ian Paisley, 적그리스도 54쪽 발췌)

 

나는 모든 것중 모든 것이고, 모든 것 위에 모든 것이며, 따라서 하나님 그분 자신과 나, 하나님의 대리자는 하나의 종교회의를 가지고 있고, 나는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하나님외에 너는 나를 무엇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느냐?

그러나 그렇게 무수한 증거를 가지고도, 누군가는 다음과 같이 질문을 묻고자 할 것이다, "로마가 최근에는 변화되지 않았는가?" 그 가장 필수적인 질문에 대답하고자, 나는 다시 한번 마틴 로이드 존스의 메시지를 살펴본다:

"'아, 그러나' 당신은 말한다, 로마 카톨릭이 변하지 않았는가? 당신은 돌이켜 살펴보면서, 당신은 마치 당신이 16세기에 살고있었던 듯 말하고있다--당신은 20세기에 살고있음을 알지 못하는가? 내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로마 카톨릭의 가장 교만한 자랑이 그녀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는 것, Semper eadem이다. 어떻게 그녀가 변할 수 있는가? 만일 그녀가 변한다면, 그녀는 과거에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무오했다고 그 때 말하였고, 교황이 그리스도의 대리자라고 하였으며, 그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만일 그녀가 변할 수 있다고 말한다면, 그녀는 그녀의 그녀의 중심 주장을 부정하고 있는 것이다! 그녀는 그녀가 변하고있다고 말하지 않으며, 그리고 그녀는 결코 그러지 않을 것이다. 로마 카톨릭은 여전히 똑같다. 달라졌다면, 그녀는 더 악해졌다. 그녀는 그녀가 16세기에 가르쳤던 것들에 다른 것들을 더 첨가시켜왔다, 즉 교왕무오설 등등. 결코, 로마 카톨릭에는 변함이 없다. 그리고 만일 하나의 거대한 세계교회가 존재한다면, 그것은 로마 카톨릭이 모든 나머지를 흡수해왔고 그들의 무지함으로인해서 그들을 삼켜버렸기 때문일 것이다.

다시 한 번 이 가장 필수적인 질문 "로마 카톨릭이 변하지 않았는가?"를 살펴보면서, 오늘날 세상에서 문제가 되는 몇가지를 고찰해보자.

1. 쿠바와 카스트로. 나는 묻고싶다. 카스트로가 로마 카톨릭으로부터 제명당했는가?

 

2. 폴란드와 레크 발레사. 윌리암 버클리 2세(William F. Buckley, Jr.뉴욕 데일리 뉴스, 1981년 2월 3일)

에 따르면, 왜 교황 바오로 2세는 발레사에게 "기지본적인 공산주의 원칙들에대한 그의 거부를 자랑하지 말고, 공산주의 조직의 일원으로 남아있으라"고 말했는가?

버클리가 로마를 혐오하는 자라고 누구도 주장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그 자신이 충실한 로마 카톨릭교도이기 때문이다. 버클리는 계속해서 말한다, "어떤 사람은 1948년을 돌이켜 생각한다. 그때 크리스쳔 민주주의자들과 공산주의자들이 이탈리아의 영혼을 위한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그 경우에 교황 비오 12세는 공산주의자들을 옹호하거나, 그들의 일에 선동하는 자들 혹은 편드는 자들은 모든 카톨릭교회에서 자동적으로 제명당하는 글을 발표했다. 그 금지명령은 결코 거부되지 않았다. 변호가 맡겨진 한 교회법 변호사는 현 교황이 발레사에게 주었던 것과 동일한 조언을 줌으로서 교황이 카톨릭에서 자신을 제명시켰다고 이론적으로 증명할 수 있었다. 물론 우스운 일이다; 그러나 궤변들과 편의의 위대한 모자이크가 수세기동안에 로마 카톨릭이 살아남았음에 대한 설명이 될 것이다."

 

나는 버클리가 "궤변(paradoxes)"이라는 단어 대신, "위선"이라는 단어를 그가 사용했더라면, 그가 조금은 진리를 아는 자였을텐데라고 말함으로써 이것에 대해 평하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클리, 한 명의 충실한 로마 카톨릭 신자는 자기도 모르게 교황이 "시대의 위선자"임을 증명했다. 이 전체 사건은 거의 제 2차 세계대전의 재연과 흡사하다. 로마는 그녀 자신이 "음녀의 어미"일 뿐 아니라, "전쟁의 어미"임을 증명해왔다. 아브로 맨하탄은 그의 책 "세계 정세에 있어서 바티칸"에서 이 진실을 피력했다. 이 편집자란에서 버클리가 말한 또 한가지는 언급할 가치가 있겠다. 그는 말했다, "1954년 기록에서, 휘태커 챔벌스는 소연방과 서방의 미래 관계는 폴란드에서 추기경 위친스키의 역할을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가장 잘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예언하였다."

3. 현저하게 로마 카톨릭인 IRA와 아일랜드. 지미 브레슬린(Jimmy Breslin, 뉴욕 데일리 뉴스, 1981년 3월 8일)은 로마 카톨릭이 얼마나 피에 굶주렸는가에대한 재미있는 평을 남겼다: "어떻게든 대통령과 하이그(Haig) 장군은 엘 살바도르에서 그들의 작은 전쟁이 계속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러나 그것은 참으로 좋은 것은 아닐 것이다. 이것은 왜냐하면 피를 얻는데대한 인식으로 즐거움으로 폭발하곤하는 미국 카톨릭교도들이 그것을 반대하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카톨릭이 참여해서 일어났던 수많은 사람들의 살상보다 많은 수의 살상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누구도 브레슬린이 편견을 가지고 있다고 피난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 역시 한 사람의 로마 카톨릭 신자이기 때문이다.

 

4. 엘 살바도르, 로마 카톨릭 우세국. 레이건 대통령이 이 나라가 공산주의자들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막고자 했던 반면, 미국에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하던 주된 목소리는 로마 카톨릭이다. 브레슬린은 말했다(뉴욕 데일리 뉴스, 1981년 3월 8일): "미국 카톨릭 주교들의 정책은 엘 살바도르 정부에 대한 군사적 원조의 종식을 요구한다. 메리놀의 토마스 마르티 신부는 썼다: 전 세계에서 뿐만 아니라 엘 살바도르에서 사회적 정의와 인권에 관하여 심도있게 관여하고있는 우리들 대부분이 레이건 대통령과 그의 행정부와는 전적으로 다른 틀 안에서 일하고 있음이 명백하다." 뉴욕 타임스, 1981년 2월 3일자에서, 엘 살바도르 국민 공동연대 미국 위원회(공동연대란 단어는 친근하게 들린다!)는 "엘 살바도르 국민이 결정하게하라"는 제목의 한페이지 광고를 실었다(대략 미화25,000불). 이 위원회에 올려진 개인들과 기관들의 대부분이 로마 카톨릭교도였다. 이 위원회에 올려진 보다 유명한 몇사람(비록 일부는 로마 카톨릭교도가 아닐지라도)은 다음과 같다: 앤드류 영(Andrew Young) 전 유엔 미대사, 그에대해 뉴 헴프셔 주지사 톰슨은 "영(Young)이 실제로 제3세계의 사회주의와 막스주의 국가들을 대표한다"고 언급하였다; (그리스도를 위한 캠퍼스 십자군의 도움으로) 거듭난 척하는, 크리스 크리스토퍼슨(Kris Kristofferson), 그러나 그는 외설적인 영화("The Sailor Who Fell From Grace With the Sea)를 만드는 데로 되돌아갔다; 에리카 정(Erica Jong), 음란한 책의 저자; 제인 폰다(Jane Fonda), 베트남 분쟁의 말썽장이(troble-maker); 벨라 압주그(Bella Abzug); 성직자 슬론 코핀(Wm. Sloan Coffin), 뉴역 리버사이드 교회의 부목사로서 1974년 가라데 일격으로 자신의 아내의 머리를 골절시켰던 평화 운동가이다(1980년 9월 26일자 뉴욕 포스트 참조). 물론, 이 광고는 미국의 엘 살바도르 군사개입에 반대하는 것이였다.

5. 필린핀. 현저하게 로마 카톨릭이다. 뉴욕 타임즈, 1981년 3월 20일자에 의하면, 한 예수회 신부가 마르코스 대통령 현정부를 전복시키고자 시도했다. 뉴욕 시, WINS 국에 따르면, 현재 진행중인 선거는 마르코스 대통령에 유리하게 5대 1이기에, 이 예수회 신부의 뜻은 국민들의 뜻은 아니였다. 질문이 생긴다, "마르코스가 전복되는 것은 누구의 뜻이였는가?" 대답은 오직 하나이다. "바티칸"

이 문제를 논할 때 우리 마음에 일어나게될 또 하나의 질문은, "왜 대부분의 로마 카톨릭 국가들은 공산주의적인가?" 유일한 답은 공산주의는 만연된 가난과 국민들의 무지로인해 로마 카톨릭 국가에서 가장 커다란 이익을 얻기 때문이다. 존 군터가 그의 책 "Inside Europe Today"(하퍼와 형제들 출판, 150쪽) 에서 언급한 내용을 살펴보자:

"로마 카톨릭의 극우파는 너무나 열정적으로 한탄하며, 교육에대해 강조하는데, 왜냐하면 (a) 이것이 배교로 인도할 것이기 때문이며, (b) 한명의 교육받은 엘리트는 통치계급이 되어, 교권에 반대하며, 로마의 경쟁자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또한 웰스(H. G. Wells)의 책 "Crux Ansata" 105페이지에서 다음을 읽을 수 있다:

"교황은 현재 지구상에 흩어진 반문맹의 약 5천만의 수반이다...교황은 세계의 현대화를 지연시키고, 망가뜨렸다."

 

다시, 웰스는 132페이지에서 말한다:

"문어처럼, 그것은 어떠한 창조적인 추진력도 가지고 있지않고 대신 오직 살아남으려는 본능만 가지고 있다. 아일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보수적 프랑스,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일본 그리고 그것이 촉수를 뻗친 어느곳에서든지, 그것이 연합된 대중들의 자유주의의 각성에 반대하는 그의 투쟁을 계속할 수 있도록 그것을 도와줄, 사회주의적 기반이되는 모든 요소들과 동맹을 구하고 있다."

이 모든 증거에 빛 안에서, 잭 칙(Jack Chick)과 알베르토 리베라(Alberto Rivera) 라는 개인들에대해 말해야하는 것에 논리적인 신뢰성을 줄 수 있겠는가? 결코 아니다!

 

2. 둘째로, 알베르토 리베라와 칙 출판사에 반대하는 당신의 비판과 알베르토 리베라로 돌아가서, 나는 잭 칙이 성령의 어떤 분명하신 인도하심 없이 자신의 기초가 건실한 사역을 위험에 빠뜨릴 거라고는 믿지않는다. 확실히, 어떤 미온적인 크리스쳔이라도 자기 자신을 그런 위험에 빠뜨리지는 않을 것이다. 로마가 과거에 그녀를 폭로했던 사람들에게 로마가 했던 일에대해 조금만 생각해보더라도, 칙(Chick)이 자신의 생명을 위태롭게하였음을 나는 알 수 있다. 그의 귀중한 가족들을 또 어떤가? 그는 또한 그들을 위험에 처하게 하지는 않았는가?

3. 셋째로, 나는 알베르토에 관하여 고찰해 보아야 한다. 왜 그는 또한 자신과 그의 귀중한 가족들을 그러한 위험에 처하게 할 것인가? 동봉된 이 귀중한 가족의 사진을 보라. 알베르토의 얼굴에 나타난 소중한 미소를 조목하라. 나는 결코 그의 얼굴에 있는 그러한 빛을 가진 어둠의 자식을 만난 적이 없다. 다시, 왜 그는 그러한 모험을 시작하였는가? 그가 그런 운동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겠는가? 아니다, 나는 논리적으로 그가 우리의 귀하신 주님의 성령에의해 인도되고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밖에 없다. 하나님께서 그의 용감한 심령을 축복하여주시기를!

 

4. 넷째, 나는 마태복음 12:25-26 "예수께서 저희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리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는 예수님 말씀의 빛으로, 이 모든 일에 있어서 사탄의 부분을 고려해보아야만 하겠다. 로마가 항상 마귀적인 조직이였고, 그가 만지는 모든 것의 저주였다는 충분히 증명된 사실의 빛 안에서, 로마의 거대한 악한 행위에관하여 최소한 다시금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게하는 한 권의 책을 마귀 스스로 저술할 수 있는 가에관해 심각하게 묻게된다. 마귀는 지혜롭지 않을 지 모르나, 그는 빈틈없고 교활하다.

5. 다섯째, 나는 또한 내가 개인적으로 아는 바, 거룩한 삶을 사는 진실한 크리스쳔에대해 또한 생각해보아야 하겠다. 그리고 비록 그들이 극소수일지라도, 그러나 그들은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데에는 동의한다.

6. 여섯째, 비록 로마가 역사상 가장 거대한 사기임을 스스로 증명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그렇게 폭로하고자 당신의 잡지가 기울였던 어떤 노력도 기억할 수 없다. 비록, 당신 편에 있어서의 한 일조가 모든 인류에게는, 특별히 그리스도의 몸에는 가장 축복받은 유익이 되었을 것인데도 말이다. 다시, 나는 반드시 질문을 해야만 한다, 왜 당신의 잡지는 그토록 열정적으로 귀중한 알베르토를 폭로하고자 하는가? 훌륭한 질문, 내가 그의 책 "알베르토"가 허구로 꾸며진 것이라고 일순간 생각했다했을 때, 내 영혼은 기뻐할 수 없었겠는가(사도 바울이 빌립보서1:18에 말한 것처럼), 일단 다시 이 "모든 영적 음녀들의 어미"가 하나님의 진실한 양떼의 주의를 다시 끌게된 것을? 이 기사를 실은 당신의 동기가 매우 의심스러움을 나는 밝혀야만 하겠다. 또한, 당신의 기사 2면에서, "우리의 주일 방문자"의 로마 카톨릭 편집자는 말한다: "...슬픈 일은 칙(Chick)의 거짓말이 거부하기 힘들다란 점이다". 그것들이 진실이기 때문에, 그들은 거부하기 힘들 것이다! 아멘!

 

7. 마지막으로, 칙(J.T. Chick)이 로마를 공격하기까지는 칙에 대한 어떤 반대되는 책도 읽은 적이 없다(나는 방대한 독서가이다)는 점을 밝혀야하겠다. 마귀는 날뛰고 나는 너무나 기쁘다! 할렐루야!

나는 계속할 수 있지만, 이미 너무나 많이 당신께 수고를 끼치지 않았나 걱정되어, 이만 하겠다. 나는 이 편지가 그것이 씌여진 진심대로 받아들여지길 기도한다; 그리고 주님의 의지대로, 그 진리가 그 안에서 많은 귀중한 영혼들의 심령에 닿기를 바란다, 그들이 짐승의 마크로 끝나지 않도록. 하나님께서 또한 당신의 심령에 이 문제를 부지런히 연구하도록 일깨워주시기를 바란다, 당신이 진리의 영, 그분, 우리의 귀중하신 주님에 반대하는 싸움에서 발견되지 않도록. 만일 당신과 내가 알베르토 리베라를 만나러 갈 수 있다면 우리는 그가 사실임을 완전히 확실해서 올 수 있으리라 믿는다. 나는 당신이 그 여행을 고려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수님을 사랑하고, 시편 139:21-22편에서 다윗이 밝힌 것처럼, 완전한 미움으로 예수님의 충실한 적들을 미워하는 한 형제가 씀.

제임스 휴스톤(James M. Houston)

 

추신: 나는 당신이 칙(Chick)의 "알베르토"를 무료로 광고해준데 대해서 감사를 표시하는 것을 잊었다. 왜냐하면 "우리는 진리를 거스려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할 뿐"(고후13:8)이기 때문이다. 할렐루야! 마틴 루터는 말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시험하는 사람과 연합은 저주받을 지어다", 나는 10,000번 "아멘!"한다. JMH

공식 증명서

 

여기에 알베르토가 마드리드-알칼라의 주교로부터 받은 편지가 있는데, 알베르토가 그 대주교 감독구의 한 신부임을 밝히고 있으며, 그에게 성당 업무차 광범위하게 여행할 수 있는 허가를 주고 있다.

스페인어로 된 원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