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단연구/베 뢰 아

진리에서 벗어난 자들의 가르침을 주의하라!!

참고 크리스챤 투데이 기사 내용

 

경동 하용조 김지철 김기홍 목사도 베뢰아 교육에 참여했다김기동 목사(성락침례교회, 베뢰아측) 2일 한기협 주최 간담회에서 나겸일, 김삼환, 윤석전 목사를 자신의 제자라고 밝힌 것과 총신대 교수 중에도 베뢰아 출신이 있다는 말을 공개적으로 밝혀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뉴스파워가 <크리스챤신문>(발행인 신명자, 편집국장 임종권) 2003 9 8일자에 실린 김기동 목사의 인터뷰를 확인한 결과 요즘 부흥사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장경동 목사(대전중문침례교회)와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 장신대 구약학 교수 출신의 김지철 목사(소망교회), 복음신학대학원 역사신학 교수이자 아름다운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기홍 목사 등도 베뢰아 교육에 참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기동 목사가총신 교수 중에 베뢰아 출신이 있다는 말은 1974년 당시 김기동 목사 집에서 장신대 대학원생과 총신대 대학원생 40여명이 베뢰아 공부를 시작했는데, 그 때 참석한 학생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김기동 목사가 크리스챤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73년 당시 저의 집에서 장신대대학원생 11명 중심으로 성경 공부를 했었지요 그러다가 74년 총신대 대학원생들도 참여해서 전부 40여명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다음 해에는 목사들 대상으로 한 성경공부을 시작했는데 바로 이들 신학생들과 목회자들에 의해 78년도에 소위베뢰아아카데미가 출범한 것입니다. 이렇게 제가 성경공부를 하게 된 것은 당시 서울대 언어학과 이상훈 교수가 장신대에 강의를 나가면서 장신대 학생들에게 저를 소개했어요.
 
그래서 성경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초기에는 장신대 장영일 교수를 비롯 김지철 교수, 나겸일 목사, 민병문 목사, 하용조 목사, 김기홍 학생 등이 참여했고, 김병희, 원우연 등 총신대학원생들과 최이식, 이명범, 한만영(당시 서울대교수) 등이 참여했으며, 여기에 감리교회 목사들을 비롯한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이 합류했습니다. 아무튼 이들을 중심으로 베뢰아 아카데미가 태동 된 것입니다. 이 베뢰아 아카데미가 교계에 알려지면서 점차 범 교단적으로 목사 신학생 평신도들이 공부하려고 몰려왔습니다...그 때 베뢰아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성장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교회성장에 대해서는 대형교회 목회자들이 베뢰아 아카데미에서 많이 배웠을겁니다. ”

 

 

 

 

베뢰아 아카데미에서 배운 목사들이 가르치는것이 과연 올바른 성경을 가르치는것인지? 

교회 성장을 위해서 배운 그런 목회 스타일이 과연  성도들을 바른 성경으로 교육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지?  우리가 돌아보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그들의 가르침을 받아들인다면 과연 하나님이 기뻐하실지?  한번 돌아보아야 합니다.

 

하용조!! 정말 멋지고  좋은 사람이죠.  말씀도 잘전하죠.  많은 목사들이 따라하고

부러워합니다.  그러나  그 말씀에 함정은 없는지?  성경에 빗나가는것은 없는지 한번 돌아보아야 할것입니다.

 

제가 요즘 준비하는것이  인본주의와 신본주의에 대한 고찰입니다.

그동안 나의 삶을 되돌아보고  정말 인본주의적인 삶에 대해서  한번더 고민해보고!!

하나님 중심의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