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세계운동/알 파 코 스

알파코스 잡탕교.....

1. 유해무 교수의 평가.

“교회성장 일변도의 목회 환경이 주도하던 80년대 이후, 한국교회 안에는 수많은 목회 방법론이 소개되고 실험 되었는데, 더러는 건재하고 더러는 사라졌다. 그 중에서도 은사운동에 속하는 빈야드 운동과 이와 유사한 운동은 한국교회 안에 지속적으로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또 알파코스를 관장하는 알파코리아의 여러 집회에서도 금 이빨사건이 일어난다고 한다. 금 이발의 변화는 1970년대 남미에서 처음 시작되어 남아공으로까지 건너갔다. 1990년대 초반 토론토 공항교회 담임목사인 존 아노트가 남아공 집회에 갔다가 이것을 보고 본국의 집회에 적극적으로 도입한 것이 미국과 캐나다의 빈야드 교회로 확산 되었다.

빈약드 교회가 알파코스와 협력사역을 시작하므로 이 금이빨 변화는 영국의 은사주의 교회들에서 실시되었다. 금 이발변화는 얼마간 지속되었으나, 1990년 초반 이후, 2000년대 초반부터 급작스럽게 교계의 화제의 대상이 되기 시작하였다. 알파코스나 알파코스의 내용 중 금 이발 변화와 빈야드적 쓰러짐의 현상 모두 외국에서 들어온 것을 실시하는 것이다.""과연 성경적인 은사로 볼 수 있을까...이런 현상은 성경적으로 정당성을 인정받을 수가 없다. 성경적인 은사 목록에 이런 현상은 나타나지 않는다.""성령님의 자유를 방법론적 훈련으로 제한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



2. 이승구 교수의 논찬.

“오래전부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그 결과로 세게에서 가장 큰 교회를 이루고 이미 한국교회 안에 큰 세력으로 자리 잡은 이런 운동이 성령운동으로 인정되는 한 우리 안에서는 계속해서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이런 것이 이단이거나 이단적이나 사이비적이라는 교회 안의 정신을 차린 분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런 것이 계속 논의되는 이유는 그 외적인 성공 때문이라는 것을 주목하면서 지금도 계속해서 이런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우리가 얼마나 세속적인지를 깊이 있게 반성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런 것들은 모두 잘 못된 성령운동으로 명확히 규정해야 합니다.”.

 

 

알파코스를 연구하다보니  안나오는것 없이 다 나오는 걸 보면 잡탕은 잡탕 맞다.

 

알파코스 내에서 뜨레스디아스가 없다고 하지만  류영모  목사는  예닮동산이라는 뜨레스디아스를 진행한다.   알파코스내에  천주교,성공회의 영성이 들어있고(이들은 반기독교적이다)  남미에서 모아실목사가 시작한 금이빨치료가 들어있다.  그리고  관상기도니 성령터널이니하는것이 들어있고  기독교에서는 행하지도 않는  샤머니즘적 입신기도가 있다.   정통 보수에서는 방언을 하려면 혼자서 하라고 하는데 알파는 성령받은 증거가 방언이라고 방언기도마저 안수로  줄수 있다하고  과거에 사도들이 안수해서 방언과 치유를 행했다고 자기들도 사도라고 하는 신사도 운동까지 들어있다. 

 

거기에 알파코스가 지향하는 셀교회는  기존 남여전도회의 가치를 던저벼리고  다단계식 교회 성공방식을 전파하느라고 정신이 없다.   G12가 뭘 하는 단체인지도 모르면서  G12를 도입하고  G12를 위해 셀교회를 만들어야 한다고한다. 

 

이런건  삼일교회에나  다른 교회에 가면  지역별로  지구별로  나눠서  구역예배를 드리고 구역이 봉사하는 모습을 좀더 체계화시키는것으로도 충분한데도  그런거 관심도 안두고  G12로 가면 성공한다고 말한다. 

 

알파가 주장하는것이 교회의 부흥이고 성공이면?  그건 누가 하는것인가?  인간이 하는것인가 하나님이 하시는것인가?  성령수양회에서  성령님은 기도해서 부르면 오시는 분인냥  성령수양회때만 기적이 일어나야 하는 법이 어디있는가!  그럼 성령님은 인간이 부르면 오는 분인가? 

 

G12의  G가 가르치는 단어가  루시퍼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사탄으로 세계종교를 통합하고 하나로 만들려는것을 아는사람이 얼마나 될까?  세계 교회 연합은  모든 교파 모든 교리를 떠나서 통합하자는것인데  과연 기독교가 성경을 버리고 천주교와 불교와 힌두교와  통일교와 하나될수 있는가?

 

에큐메니칼 운동의 본질이 뭔지 모르나!  기독교를 말살하려는  천주교와  수많은 이단들이  우리도 이단이 아니다라고 항변하고  너희들과 하나되고 싶다고 꼬드기는것을 모른단 말인가!  교리와 기독교의 진리를 버리고  우리와 하나되자라고 손짓하는 그들의 그 손짓이 하나님이 말씀하신 성령님으로 부터 하나되라는 말씀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성경에서 분명히 경계하고 미혹하는 자와 가까이 하지말라고 했음을 왜  현 기독교는 버리고 있는가!  세계 기독교 통합운동 에큐메니칼 운동은 결국 사탄의 계략이고  사탄을 숭배하는 자들의 계략이라는것을 알고 있는가!  

 

이제 핍박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으니  주님을 믿고 믿음에 굳게서서  구원을 이루라!  이땅에  전에도 있지 않았고 앞으로도 없을  환란이 다가오리니!  주의 말씀에 굳게서서 우리를 미혹하는 자들과 대적하라!  이제 한반도에 상륙하고 있는  악한영들의 활동에 우리는 말씀안에서 그들을 예의 주시해야하니! 

 

과거와 같은 신앙이 결코 잘못됨이 아니요!   주님의 말씀을 폄훼하고  이상한것을 쫓는자들을 멀리하는것이 하나님의 명령이니  인간적인 동정심과  애정을 버리고  오직 주의 말씀안에서 잘못된것을 가르치는 자들을 경계하라! 

 

우리가 속으면 안되니!  우리를 속이기위해  온갖 좋은것으로 유혹하는 자들의 그 손길을 뿌리치라!  그들은 우리를  옭아매어  자기들의 손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려고 하고 있으니  그 손길에 잡히더라도 회개하고 주님앞에 돌아올지어다. 

 

세계가 하나되어 주님을 대적하는 시기가 오리니  우리는 주의 편에서서  주의날을 기다리는 신부친구들처럼  등불에 기름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말씀에 굳게 서있으라!  우리는 주의 백성이오니 주께서 우리를 구원의 길에서 지키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