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로운말씀/은혜 로운 말씀

성경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성경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어떻게 요약할수 있을까요?  

성경= 예수그리스도다.

성경= 하나님의 사랑이다.

성경= 하나님의 뜻이다.

성경=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 하나님의 약속이다.

 

성경을 한마디로 요약할수 있으면  성경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전 성경을 한마디로 요약해서  약속이다.  라고 요약하고 싶습니다.  왜 약속이라고 요약하냐면  성경이라는 책이  두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게 구약과 신약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옛약속이라고 불리는 구약 신약속이라고 불리는 신약....

 

옛약속이라고 함은 율법 신약속이라고 함은 복음? 이렇게 분리하면 안됩니다.  구원에 대한 약속으로  구약은 오실메시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신약은 오신메시아를 기록하고 있는 책입니다.

 

구약은 오실 메시아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 왜 중요하냐면  구약의 사람들은 오실메시아를 기다리고 믿음으로서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럼 신약사람들은  오신 메시아를 믿음으로서 구원을 얻을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속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이 약속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인간과 약속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무엇을 약속했습니까?

 

아담은 선악과를 먹으면 죽는다라고 약속했습니다.  아브라함에게는 복의 근원이 될것이다라고 약속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내가 너희의 하나님이되고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될것이다! 라고 약속했습니다.

 

예수님은 다시오실것을 약속했습니다.  다시 오시기 위해서는  복음이 땅끝까지 전파되어야 그 끝이 온다고 했습니다.  복음이 땅끝까지 전파될때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이땅에 오실것입니다. 

 

이것이 약속입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인간과 약속을 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이루어져 있는것입니다.

 

중요한것은 이 약속이  성취되었고 성취될것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변함이 없다는것을  성경은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구약에서 하나님께서 메시아가 이렇게 오실것이라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유다의 자손가운데서  태어나셨고  구약에 말씀을 성취하셨고 하나님의 뜻을 완성시키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신데  하나님과 인간의 약속을 지키시기 위해서  자기 몸을 드려 하나님의 계획을 완성시키셨고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을 지키셨으며  이제는 그 약속이 성취되어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복음은  바로 하나님이 인간에게 메시아를 주시겠다는 그 약속을 지키신것이고  그리고 메시아를 믿기만하면 구원을 얻을수 있다는 약속 또한 하나님이 지키실것임을 우리는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것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그 약속을 믿는것입니다.  약속을 믿지 않고 의심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바벨탑을 쌓은 자들도  하나님이 분명히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그 약속을 무시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입니다. 

 

아담의 선악과를 먹은 사건도  하나님이 분명히 이걸 먹으면 죽는다고 말했는데 그 약속을 어겼기때문에  아담을 비롯한 모든 인간들은 다 죽음을 피해갈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주셨습니다.  이를 믿으면 구원을 얻는다고 했습니다.  구원은 영원한 기업을 얻는것을 의미합니다.  구원을 얻는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실것을 믿는 믿음은 곧 하나님이 그를 통해서  하나님께로 올수 있게 하시겠다는 그 약속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약속을 기록한 책입니다.  그리고 그 약속의 성취를 볼수 있는 책입니다.   하나님의 약속가운데 아직 성취되지 못한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사해주시고 그들의 눈에서 눈물을 닦아주시며  조상들로 인해서 사랑을 받은 저들을 하나님이 구원하시는 역사입니다.

 

이 역사가 하나님이 성경에 기록하고 약속하셨습니다.  너희를 버리지 않겠다.  나는 너희들의 하나님이 되겠다.  너희는 내 백성이 될것이다! 이 약속이 아직 성취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성취될것입니다.  하나님이 복음을 땅끝까지 전파하라고 한 이유가 무엇때문인지 아십니까?

 

이스라엘은  남유다와 북이스라엘로 나라가 갈리었습니다.  남유다는 포로에서 돌아와서 남쪽 유다지방에서 살수 있었습니다.  왜 남유다가 돌아올수 있었을까요?   예수님의 유다의 후손가운데서 태어나셔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약속한것이기 때문입니다.

 

북이스라엘은  앗수르에 의해서 망하고 나서도 회복되지 못하고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북이스라엘이 온땅에 다 흩어져서  살았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구원해야합니다. 왜?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야합니다.  왜?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양을 찾기 위해서  온땅에 복음을 전파해야하는 것입니다.  온땅에 흩어진 자기 백성 양을 찾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복음이 온땅에 전파되어  하나님의 백성들이 예수그리스도를 깨달아알고 죄를 고백하여  그리스도를 맞이하게 된다면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실것입니다.  

 

복음을 온땅에 전파하라는것도  잃어버린 이스라엘의 어린양을 찾기위한 하나님의 방법이며  이 복음전파의 사명을 받은 자들이  각곳에서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고  말씀을 전하게 하신것입니다.

 

온땅에 복음이 전파되면  하나님을 섬기는 후손들인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 위해서  그땅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입니다.

 

성경을 보시면  하나님이 인간과 무슨 약속을 했으며  그 약속을 하나님이 어떻게 지켜왔는가를  주목해 보십시요!  성경을 열심히 읽어야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에 대해서  좀더 깊이 연구해보십시요!!!

 

하나님이 약속하고 성취하는것들  결국 마지막때까지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시며  약속한것을 반드시 지키시는 분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것입니다.